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중국·마카오 여행 URL 복사

[마카오] 가이드들이 추천하는 호텔 식당 황제딤섬(임페리얼 하우스, IMPERIAL HOUSE DIM SUM)

2016. 9. 25. by 솜글

마카오 여행 중 가장 괜찮았던 식사 기억을 남겨 본다. 

 

나는 사실 마카오에서 투어 가이드를 직업으로 하는 지인이 있었고, 간 음식점은 모두 그 지인이 추천해 준 곳들이었다. 그래서 맛없는 건 하나도 안 먹고 맛있는 것만 먹고 다녔다. 그것도 별로 비싸지 않은 값으로. 

 

현지에 지인이 있는 것만큼 여행복 있는 것도 없는데, 게다가 투어 가이드라니 말 다했다. 

그런 지인이 가자며 직접 나를 끌고 나선 곳이니 여기는 정말 추천할 만하다.

무엇보다 호텔에서 저렴한 값에 분위기 있게 한 끼 먹을 수 있어 더더욱 좋다. 

임페리얼 하우스 딤섬(IMPERIAL HOUSE DIM SUM)

밥때도 아니건만 웬 웨이팅이... 무슨 클럽에 가입하면 기다리지 않고 예약할 수 있다는데, 우린 클럽 회원이 아니다ㅠㅠ 

앞에 있는 오렌지나무는 마카오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분인데, 복을 가져다 준다나. 

행여 보더라도 절대 따먹으면 안 된다고 한다. 남의 집 복을 훔쳐간다는 상징적인 의미는 둘째 치고, 농약을 어마어마하게 친다고 한다. 

 

기다리는 동안 카운터에서 먹으라고 두는 호박씨도 먹었다.

맛없다.

 

여기는 이렇게 메뉴판에서 먹고 싶은 걸 골라서 웨이터에게 주어야 주문이 된다.

가이드가 친구니까 뭐 알아서 체크했다.

 

드디어 자리 안내 받고 기념샷.

마카오는 혼자 다니느라 사진이 별로 없었는데, 그래도 이 식당에서 사진 많이 찍혔다.

 

분위기 괜찮네. 좋아.

 

앞접시와 그릇, 수저 세팅.

나 여기 코타이 센트럴로 기억하는데, 왜 냅킨에 베네시안이라고 적혀 있는 걸까... 베네시안이었나?ㅠㅠ

참고로 중화권에서 식사를 하면 위 사진처럼 움푹한 접시와 넓다란 접시를 주는데, 주의할 것이 있다. 바로 개인음식을 덜어 먹는 그릇은 움푹한 접시라는 점. 
한국인들은 보통 넓다란 접시에 음식을 덜어 먹는데, 넓은 접시는 고기 뼈나 조개껍질처럼 먹고 난 쓰레기를 담는 그릇이라고 한다. 실수하지 말고 움푹한 그릇에 덜어 먹자. 

마실 걸로 파인애플 주문했다. 

정확히는 Pineapple Ice, 값은 47홍콩달러.

 

오리고기 덮밥인 Duo BBQ / Rice. 값은 78홍콩달러.

맛있다.

 

새우 완탕면! 마카오 가서 꼭 먹어 보고 싶었던 건데 진짜 맛있었다. 새우살 다져 만든 완자를 육수에 끓여 국수를 말았다. 저 국수도 어찌나 고소하고 맛있던지.

정식 이름은 Prawn Wonton Noodle, 66홍콩달러.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새우 롤. Shrimp Roll, 42홍콩달러다.

너무 맛있어서 또 시킬 뻔한 메뉴다. 옆에 저 열무 같은 채소는 마카오에서 정말 엄청나게 흔하다. 그냥 저 채소만 사다가 기름에 볶아 밥에 먹기도 한다고.

 

아, 정말 맛있었다. 겉을 감싼 만두피(?)는 부들부들 쫄깃하고, 통으로 들어간 새우는 향긋하다. 

세상에 이렇게 맛있을 수가 있나.

 

이건 새우 만두. Shrimp Dumplings, 47홍콩달러.

앞에서 먹은 새우 롤이 워낙 강렬해서 상대적으로 그저 그랬다.

그러고 보니 이 식사의 콘셉트는 새우였던가 보다.


양상추 볶음, Poached Lettuce. 의외로 비싼 59홍콩달러다.

그래도 맛있다, 비싸도 시켜 먹어 볼 만하다.

 

후식으로 망고 수프 주문. Mango Soup, 62 홍콩달러.

뭔 후식이 이리 비싼가 했더니만 값을 하는 맛이었다. 수프 안에는 코코넛 조각이 들어 있다.


나올 때 보니 호박씨 그릇 채워져 있다.

저~쪽 칸에 있는 반짝이는 건 사탕인데 꽤 맛있어서 몇 개 챙겨 오고 싶었다.

 

10% 서비스 차지까지 441홍콩달러,

싸다고 마구 시켜 먹었더니 6만원 훌쩍 넘는 금액이 나왔다.... 헉...

그래도 그만큼 가치 있는 식사였다.

혹시 마카오 또 가면 들러야겠다.


메뉴판은 요기

옷, 패션 트렌드, 운동화, 쇼핑, 신상품, 신발, 자켓, 코트, 탈모, 모발이식, 미용, 성형수술, 구두, 부츠, 샌들, 여름 신발, 바지, 롱팬츠, 팬츠, 양말, 모자, 캡, 나이키, 아디다스, ABC 마트, 롱부츠, 첼시부츠, 티셔츠, 원피스, 정장, 수트, 가방, 귀걸이, 목걸이, 반지, 마스크, 시계, 팔찌, 패션, 백화점, 의류, 옷, 머리띠, 롱패딩, 패딩, 점퍼, 야상, 재킷, 화장품, 크림, 스킨,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올리브영, 롯데닷컴, 하프클럽,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치마, 주름바지, 통바지, 크롭티, 와이셔츠, 영어, 토익, 학원, 반찬,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샐러드, 감자, 계란, 집밥, 요리, 고기, 소고기, 닭다리, 치킨, 아침밥, 삼겹살, 곱창, 밀키트, 선물세트, 저녁 메뉴, 볶음밥, 탕수육, 광어회, 연어회, 해산물, 냉동식품, 참치회, 잡곡밥,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배달의 민족, 배달음식, 떡볶이, 튀김, 오징어튀김, 순대, 오뎅, 토마토, 딸기, 사과, 귤, 오렌지, 콤부차, 홍차, 레몬티, 커피, 카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식품 직구, 영양제, 비타민, 아이허브, 신용카드, 소액대출, 대출, 보험, 보험상담, 저축은행, 여성대출, 학자금대출, 대출계산기, 대출이자, 주부대출, 임플란트, 치아보험, 자동차 렌트, 제주도 렌트, 렌터카, 자동차, 승용차, 중고차, 자동차보험, 자동차사고, 청약주택, 청약통장, 정기예금, 적금, 주택정약, 아파트, 내집마련, 빌라, 30평대, 부동산, 소형아파트, 치아, 어금니, 송곳니, 법률상담, 모기지론, 대학 편입, 학사편입, 대학교, 웹호스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홈페이지, 앱제작, 동영상제작, 영상편집, 기부, donate,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세계구호,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문자격증, 자격증, 학원, 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토익, 영어, 외국어, 통역, 번역, 동시통역
[면책공고] 솜글 블로그 자료 이용 안내

이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