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동유럽 여행 URL 복사

[체코] 체스키 크룸로프(Český Krumlov) 관광지 설명 자료(한국어 가이드)

2022. 1. 17. by 솜글

체스키 크룸로프(Český Krumlov)

보헤미안의 흔적이 서린 중세도시로 봉건귀족 비데크 가문의 보호를 받아 14∼16세기에 수공업과 상업으로 번영했다. 블타바 강이 감싸고 도는 작고 아담한 마을에서는 길바닥을 채운 둔탁한 돌길이 정감 있게 다가선다. 주말이면 전통 복장을 곱게 차려입고 마을을 서성이는 주민들의 모습도 인상적이다.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이 도시는 남부 보헤미안 지역의 자유롭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중세마을은 300년 동안 커다란 변화 없이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그 유구한 풍경 때문에 주말이면 사람들이 깊은 휴식을 위해 몰려드는 곳이다. 체스키 크룸로프성 인근 역사지구에는 고딕, 르네상스 건물들이 고스란히 보존돼 있다. 도심의 절반은 유적과 상점이고 나머지 절반은 펜션, 민박집들로 채워진다.

성 비투스 성당(Kostel svatého Víta)

후기 고딕 양식 건물로 1407~1438년에 축조되고 1995년 국가 문화기념물로 지정됐다.

원래 이 자리에는 1309년 설립된 교회가 있었고 1317년과 1340년에 재건축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그러나 1400년에 이르러 인구가 늘자 수많은 신도들을 도저히 수용할 수 없었고, 마침내 이전의 교회에 대규모 증축 공사를 단행하게 됐다. 새로 지어진 교회는 완공 이듬해인 1439년 봉헌됐다. 18세기에 바로크 양식으로 다시 개축되었다가 19세기에는 네오 고딕 양식으로 대체됐는데, 특히 바로크 양식의 탑이 지금과 같은 고딕 양식으로 바뀐 것이 가장 큰 외관 변화이다. 1899~1900년 사이에 복원됐으며 내부는 1936년 수리됐다.

페스트 탑(Kašna a morový sloup)

1680~1682년 도시에 들이닥친 흑사병 유행을 기념하기 위해 1714~1716년에 조성된 석조 분수이다. 꼭대기에는 성모마리아가, 아랫단에는 성인들이 조각돼 있다.

이발사의 다리(Lazebnický most)

이발사의 다리에는 슬픈 전설이 따른다. 옛날에 한 정신병이 있는 왕자가 이발사의 딸에게 반했는데 어느 날 그녀가 살해당했다. 그러자 왕자는 범인을 잡겠다며 온 마을 사람들을 하나둘씩 잡아 죽이기 시작했고, 보다 못한 이발사가 자신이 딸을 죽였다며 자백을 해서 처형당했다는 이야기이다. 왕자의 사랑 때문에 이발사는 딸도 잃고 본인의 목숨도 잃은 셈이다. 이 다리는 가련한 이발사를 기리기 뜻에서 그 이름이 붙었다. 과거 유럽의 왕조는 사촌 간 결혼이 흔했고 근친혼으로 인한 유전병 역시 적지 않았다고 한다.

체스키 크룸로프 성(Státní hrad a zámek Český Krumlov)

체코에서 프라하 성 다음으로 큰 성이다. 고딕 양식의 최초의 성은 13세기 전반 영주의 명으로 블타바 강(Vltava River)이 내려다보이는 돌산 위에 건립되었다. 14세기 들어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건물인 르네상스 양식의 흐라데크(Hradek)를 증축하고, 16세기에 지붕의 둥근 탑과 회랑 등을 증축했다.

1680년대에 에겐베르크(Eggenberg) 가문의 요한 크리스티안 1세(Johann Christian I)가 바로크 식으로 성을 개축하고, 뒤를 이어 슈바르젠베르크(Schwarzenberg) 가문의 후손들이 성을 광범위하게 수리했다. 1950년 체코 정부가 성을 인수해 일반인들에게 성 내부를 공개하고 있는데 성 안에는 영주가 거주하던 궁전과 예배당, 바로크식 극장 등이 있는데, 각각의 건물들은 정원으로 길게 연결되어 있다.

망토 다리(Plášťový most)

다리가 협곡을 연결한 모습이 마치 어깨에 걸치는 망토와 같다고 해서 이름 붙은 다리이다. 과거에는 이 다리로 말을 타고 지나가기도 했다고 한다. 네 번째 정원과 다섯 번째 정원 사이에 있는 다리이며, 바로크 극장에서 정원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비밀스런 복도다. 3층으로 이뤄진 아치모양의 다리는 튼튼한 요새로서의 기능도 하고 있는데 이는 서쪽의 성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그 이전에는 도랑이 흘러 이동이 어려웠으나 이 다리가 세워지면서 마을에서 성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예비 여행자들을 위한 포스트입니다.
많은 정성을 들인 자료이므로 다른 곳으로 공유하지 마시고 개인적으로만 사용해 주세요.
*자료가 도움이 되었다면 인사 한 줄 남겨 주세요.
옷, 패션 트렌드, 운동화, 쇼핑, 신상품, 신발, 자켓, 코트, 탈모, 모발이식, 미용, 성형수술, 구두, 부츠, 샌들, 여름 신발, 바지, 롱팬츠, 팬츠, 양말, 모자, 캡, 나이키, 아디다스, ABC 마트, 롱부츠, 첼시부츠, 티셔츠, 원피스, 정장, 수트, 가방, 귀걸이, 목걸이, 반지, 마스크, 시계, 팔찌, 패션, 백화점, 의류, 옷, 머리띠, 롱패딩, 패딩, 점퍼, 야상, 재킷, 화장품, 크림, 스킨,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올리브영, 롯데닷컴, 하프클럽,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치마, 주름바지, 통바지, 크롭티, 와이셔츠, 영어, 토익, 학원, 반찬,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샐러드, 감자, 계란, 집밥, 요리, 고기, 소고기, 닭다리, 치킨, 아침밥, 삼겹살, 곱창, 밀키트, 선물세트, 저녁 메뉴, 볶음밥, 탕수육, 광어회, 연어회, 해산물, 냉동식품, 참치회, 잡곡밥,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배달의 민족, 배달음식, 떡볶이, 튀김, 오징어튀김, 순대, 오뎅, 토마토, 딸기, 사과, 귤, 오렌지, 콤부차, 홍차, 레몬티, 커피, 카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식품 직구, 영양제, 비타민, 아이허브, 신용카드, 소액대출, 대출, 보험, 보험상담, 저축은행, 여성대출, 학자금대출, 대출계산기, 대출이자, 주부대출, 임플란트, 치아보험, 자동차 렌트, 제주도 렌트, 렌터카, 자동차, 승용차, 중고차, 자동차보험, 자동차사고, 청약주택, 청약통장, 정기예금, 적금, 주택정약, 아파트, 내집마련, 빌라, 30평대, 부동산, 소형아파트, 치아, 어금니, 송곳니, 법률상담, 모기지론, 대학 편입, 학사편입, 대학교, 웹호스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홈페이지, 앱제작, 동영상제작, 영상편집, 기부, donate,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세계구호,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문자격증, 자격증, 학원, 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토익, 영어, 외국어, 통역, 번역, 동시통역
[면책공고] 솜글 블로그 자료 이용 안내

이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