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기타국가·공통 URL 복사

터키항공 좌석 지정하기

2015. 10. 22. by 솜글

나는 장거리 비행을 할 때 꼭 미리 좌석 지정을 하는 편이다. 대개는 출발 n일 전부터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 저가 항공사들의 좌석 지정 스타일은 저마다 다르다. 가령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경우 승객들이 선호하는 좌석은 출발 전까지 오픈하지 않고 추가 요금을 받는다. 마지막까지 아무도 추가금 결제를 하지 않으면 이륙 직전에야 오픈한다.(미국은 정말이지 자본주의의 나라가 맞다.)
그런데 이번 스페인행에 이용하는 터키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한 좌석 지정 자체가 안 된다. 헐. 그럼 어떻게 해야 한단 말인가. 바로 이메일을 보내서 직접 좌석 지정을 해야 한다.

터키 항공 좌석 지정하기

터키 항공의 경우 원하는 좌석을 지정하려면 승객이 직접 이메일로 '요 자리로 지정해 주세요~' 하고 요청해야 한다. 그러자면 알아야 할 것이 두 가지 있다. 바로 항공편의 비행기 기종, 그리고 그 기종의 좌석배치. 비싼 돈 내고 여행하는 승객에게 너무한 거 아닌가 싶지만, 달리 어쩔 도리가 없었으므로 직접 기종과 좌석배치도를 찾아보기로 했다.

기종과 좌석배치 알아보기

항공편명의 비행기 기종을 찾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 조회해 보기만 하면 된다.

 

SeatGuru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우측의 조회 난에 항공사, 항공편명, 이륙일을 넣고 조회하면 된다.

 

해당 편명에 해당하는 기종이 나와 있고, 그 옆에 'SeatGuru Reviews'가 있다. 클릭.

 

이렇게 새창이 뜨면 좌석 구성은 물론 화장실과 기내식 준비대의 위치, 콘텐츠 구비 여부 등을 모두 볼 수 있다. 적당히 보고 마음에 드는 자리를 고르면 된다.

장거리 비행 시 좋은 이코노미 좌석 고르는 팁

  • 앞쪽이 좋다. 기내식을 빨리 받을 수 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기체 흔들림의 영향을 덜 받는다.
  • 화장실에서 너무 가깝지도 멀지도 않을 것.
  • 창가보다는 통로가 낫다.
  • 2-5-2 배치 좌석의 경우 한가운데는 정말 불편하다.
  • 간혹 USB 포트나 전원 콘센트가 일부 좌석에만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할 것

이메일로 좌석 요청하기

마음에 드는 좌석을 메모해 두었다가 이메일로 요청하면 된다. 너무 특정 좌석만 원하면 안 될 가능성이 높으니 경우의 수를 제시하는 것이 좋다.
이메일은 다음과 같이 한국어로 보내면 된다.

이메일 보낼 곳 : selsales@thy.com
이메일 내용 : 안녕하세요, 터키항공 좌석 지정 아래와 같이 요청드립니다. 총 두 사람입니다.
승객 1 성명 : KIM YUNA(예약번호 : AABBCCC)(항공권번호 : 4959046721306-336)
승객 2 성명 : PARK TAEHWAN(예약번호 : EEFFGGG)(항공권번호 : 4599726130046-031)
*비행편(두 사람 모두 동일)
#1832 : 바르셀로나→이스탄불 아타튀르크, 5월 31일 17:40
*원하는 좌석
#1832 : [4, 5, 6, 7, 8 A~F], [9 B~E] 중 가능한 좌석
감사합니다.

이렇게 보내 두면 지정 Confirm 여부가 1~5일 후에 답장으로 온다.
답장이 오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보내보는 것이 좋다.


출발 전 온라인 체크인만 하면, 이제 항공권과 관련해서 더 할 일이 없다. 충실하게 여행 일정에 집중할 수 있겠다.

 

터키항공 이용했다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하자.
터키항공 마일리지를 터키항공 멤버십으로 받으면 좋겠지만, 우리 같은 한국인이 평생 터키항공을 그리 많이 타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럴 땐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것이 유리하다. 터키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이기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다. 100% 적립은 아니고 좌석 클래스마다 적립률이 다르다.(나의 경우 Economy Q로 총 마일리지의 50%가 적립됐다.)
항공권 출발 전에는 언제든 인터넷으로 적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여행 후에 적립하려면 번거로우니 출발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옷, 패션 트렌드, 운동화, 쇼핑, 신상품, 신발, 자켓, 코트, 탈모, 모발이식, 미용, 성형수술, 구두, 부츠, 샌들, 여름 신발, 바지, 롱팬츠, 팬츠, 양말, 모자, 캡, 나이키, 아디다스, ABC 마트, 롱부츠, 첼시부츠, 티셔츠, 원피스, 정장, 수트, 가방, 귀걸이, 목걸이, 반지, 마스크, 시계, 팔찌, 패션, 백화점, 의류, 옷, 머리띠, 롱패딩, 패딩, 점퍼, 야상, 재킷, 화장품, 크림, 스킨,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올리브영, 롯데닷컴, 하프클럽,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치마, 주름바지, 통바지, 크롭티, 와이셔츠, 영어, 토익, 학원, 반찬,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샐러드, 감자, 계란, 집밥, 요리, 고기, 소고기, 닭다리, 치킨, 아침밥, 삼겹살, 곱창, 밀키트, 선물세트, 저녁 메뉴, 볶음밥, 탕수육, 광어회, 연어회, 해산물, 냉동식품, 참치회, 잡곡밥,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배달의 민족, 배달음식, 떡볶이, 튀김, 오징어튀김, 순대, 오뎅, 토마토, 딸기, 사과, 귤, 오렌지, 콤부차, 홍차, 레몬티, 커피, 카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식품 직구, 영양제, 비타민, 아이허브, 신용카드, 소액대출, 대출, 보험, 보험상담, 저축은행, 여성대출, 학자금대출, 대출계산기, 대출이자, 주부대출, 임플란트, 치아보험, 자동차 렌트, 제주도 렌트, 렌터카, 자동차, 승용차, 중고차, 자동차보험, 자동차사고, 청약주택, 청약통장, 정기예금, 적금, 주택정약, 아파트, 내집마련, 빌라, 30평대, 부동산, 소형아파트, 치아, 어금니, 송곳니, 법률상담, 모기지론, 대학 편입, 학사편입, 대학교, 웹호스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홈페이지, 앱제작, 동영상제작, 영상편집, 기부, donate,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세계구호,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문자격증, 자격증, 학원, 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토익, 영어, 외국어, 통역, 번역, 동시통역
[면책공고] 솜글 블로그 자료 이용 안내

이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