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글의 강추 세무사 - 대영세무회계 조정환 세무사를 소개합니다.

솜글 블로그 운영자, 솜글입니다. 

솜글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각종 여행자료는 셀 수도 없이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 자료들입니다. 그냥, 제가 여행 갈 때 준비했던 자료들을 다른 한국인 여행자들과 공유하고자 100% 무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받은 자료만큼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해서, 제 남동생이 운영하는 세무사 사무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네, 이건 솜글 블로그 최초의 홍보입니다, 헤헷. 일명 사리사욕 포스팅.


대영세무회계 조정환 세무사

다양한 이력을 가진 조정환 세무사입니다. 사무실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솜글의 성이 '조'씨임이 밝혀졌...)

남동생이 세무사로 활동한지는 꽤 됐습니다. 아주 예전에 세무사 시험 준비한다고 열공하더니 일 년 안 되어 한 번에 합격하더라구요. 어릴 때부터 이놈은 참 잔머리가 잘 돌아가는구나, 좋게 말하면 머리가 좋구나ㅡ라고 느꼈었는데, 이렇게 머리(?)를 인증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세무사 시험에서는 문항 검토 요원으로 발탁되어 호텔에 갖혀 지내며 문항 검토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 번에 합격한 사람 중에서 검토 요원을 선발한대요. 합격할 때 성적이 꽤 좋았다고 합니다.

 - 제48회 세무사 자격시험 합격 (2011년) 

 - 제49회 세무사 자격시험 출제검토요원 

 - 제2기 서울시 마을세무사 

 - 동양미래대학교 세무회계과 외래교수 

 - 前세무회계법인 지점장, 일반기업 회계부서 근무 

실력

사실 제가 클라이언트로 있어 보지 않았기 때문에 남동생의 실력이 좋다 나쁘다 말하는 건 어렵겠습니다.

다만 실력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솜글네 회사 회계팀에서도 '안 된다'고 못박았던 세금 환급을 동생이 나서서 받아 줬습니다. 앉아서 돈 200만원 벌었어요. 굳이 안 나서도 될 절세 혜택을 공부해 가며 찾고 찾아서 꼭 받게 해 줍니다. 

그런 경우를 많이 봤어요.

옆에서 보면서 느끼는 건, 얘는 애가 좀 멍청하다 싶을 만큼 열심히 하는구나ㅡ였습니다. 그런 게 실력이라면 실력이겠죠.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나이가 엄청 많고 십 년 이십 년씩 오랜 경험을 갖춘 세무사는 아닙니다.(사진이 많이 어려보이게 나오긴 했음)


요새는 세무공무원으로 있다가 퇴직한 세무사들도 많이 있던데, 그런 사람들이 수십 년 쌓아 온 노하우를 젊은 세무사가 단박에 따라가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젊고 프레시한 세무사에게는 젊은 만큼 나름의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첫째로, 절대 대충 하지 않는다는 점을 자신하고 싶어요. 십만 원짜리 고객이든 백만 원짜리 일감이든, 대충 안 합니다. 일 하나 따 오면 잠을 안 자더라도 제대로 하는 게 장점입니다.


서울시 마을세무사 활동도 하고 있는데, 배정 받은 세무서에서도 꽤 호평이 많은 것 같아요.

돈도 안 되는 거 뭣하러 하냐니까, 자영업 하느라 오랫동안 고생했던 엄마 생각에 한답니다. 집에서는 나름 착한 아들이에요. 제가 아들 같은 딸이라, 동생은 딸 같은 아들 노릇을 많이 해 왔습니다. 동네 아줌마들이랑도 잘 지내는 듯;;;

활동

개업 전에는 세무법인이랑 일반 회사 회계팀에서 근무했었습니다.

세무법인 다닐 때 대표님이 참 아껴 주시는 것 같았는데, 나오더라구요. 여기에 쓰기 좀 뭣하지만, 결론만 말하면 동생은 당시 '정직하게 일하고 정직하게 돈 벌고 싶어서' 퇴사했었습니다. 뭔 애가 이렇게 등신 같이 정직하나 싶었던 사건

지금은 자기 사무실 운영하는 한편 동양미래대학교에 겸임교수로 강의 나가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강의 세 개를 맡았는데, 250쪽짜리 자기만의 교재를 만들어 편집해 달라더라고요.

강의 하나도 허투루 안 하는 세무사인 건 확실합니다. 자꾸 떠오르는 250쪽 편집의 악몽.

정직한 세무사

무엇보다 정말 정직합니다. 별로 돈 욕심도 없는 것 같고...

제가 넌 사업 타입은 아닌 것 같다고 종종 말하는데, 그 이유가 너무 정직해서예요. 거짓말을 모릅니다.

대신, 그만큼 자기가 완벽하게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일들만 맡습니다. 또 담당 세무사에게만큼은 정직한 클라이언트의 일들만 맞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할 줄 아는 일이 협소한 건 아니에요. 다 합니다. 그러니 전임 세무사에게 정직할 수 있는 분만 제 동생에게 일 맡겨 주세요.


연락은 이쪽으로

사실, 홍보에 열 올려야 할 만큼 사무실이 잘 안 되고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잘 되고 있어요.

그래도 고객이 더 많아지면 좋겠지요. 대박 터지지는 않아도, 꾸준히 자기가 좋아하는 세무 일 하면서 평생 잘 먹고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이 엄청 많은 건 아니지만, 그리고 제가 뭐 특별나게 엄청나고 버라이어티한 자료들을 무료 공유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 블로그를 통해 도움 받아가시는 분 중 혹시 세무사가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기왕이면 제 동생에게 먼저 맡겨 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 블로그 : http://blog.naver.com/jose3000

 (그런데 올 들어 너무 바빠서 블로그 관리는 잘 못하고 있음)

* 무료상담전화 : 010-9291-2573 / 유선전화는 02-6416-3000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5, 112호(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3차)

 (서울이지만 지방 고객도 많음... 세무 업무는 지역 상관 없어요.)


  • 여행객
    2016.09.19 19:19

    세무사님 훤칠하시네요^^ 솜글님은 왠지 남자분같았는데 여자분이셨군요.

    • 2016.09.24 18:59 신고

      네 저 여자예요ㅋㅋㅋ
      세무사 필요하시면 연락 부탁드려요. 흔적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 데사드림
    2016.12.17 22:48

    의뢰할 일 하나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그럴 주제도 못 되면서 말입니다.
    하여튼 오늘 첨 솜글님의 아지트를 방문을 했는데 벌써 몇 시간째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솜글님에게 열성 아재 팬 한 사람 생겼습니다.

  • 자랑자랑
    2016.12.20 04:41

    헐 얼마전 만나서 같이 한잔했던 세무사님이네요 ㅋㅋ

  • 2017.07.26 12:26 신고

    동생분이 정말 잘생기셨네요...혹시 세무 문제가 있을때 꼭 찾아뵐께요...
    솜글 님이 여자분이라는게 의외네요...

  • ynka
    2017.07.28 17:38

    뉴질랜드에서 즐겨보는 솜글이었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니 참고차. 거리상 멀러서 댓글은 무시하고 넘보기만했는데 이제 남깁니다. 좋은 정보 소식 내용 성의 모든것 감사하게 답습하고 갑니다. 즐겨찾기에 첨부해놓고. 조만간 스페인 다녀와서 감상남기겠습니다. 또한 세무사를 찾고 있던바 참고하겠습니다.
    웬디

  • flow
    2018.05.21 13:18

    필요할때 꼭 찾을게요. 저역시 솜글님이 여자라는게 의욉니다 ㅎㅎ

  • 여행자
    2019.02.22 09:34

    솜글님 팬입니다. 세무사님 찾을 일 있을 때 찾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 꿈꾸는여행자
    2019.05.16 23:42

    저도 솜글님이 여자라는게 의욉니다.
    의뢰드릴일 있으면 찾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