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기타국가·공통 URL 복사

항공권 할인 조건 중 '호텔 바우쳐(바우처) 첨부'란?

2015. 3. 16. by 솜글

호텔 바우쳐(바우처)란?

호텔 바우쳐란 호텔 숙박을 예약·결제하고 나면 발급해 주는 예약확인증 또는 투숙증을 말한다. 요즘에는 거의 e-mail로 받을 수 있다. 저가 항공사 상당수가 이 '호텔 바우쳐 첨부' 조건으로 동일한 비행편을 3~10% 정도 할인해 주기도 한다.

호텔 바우쳐 첨부 할인은 왜 있는 걸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개별 여행 독려다. 항공사는 여행사에게 일정 수 이상의 좌석을 할당해 저렴하게 넘기고, 여행사는 이렇게 저렴하게 받은 항공권 좌석에 호텔 커미션을 붙여 '에어텔'이나 '패키지' 상품을 내놓는다. 저렴하기 때문에 돈을 아끼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 아주 매력 있다. 문제는 여행객들이 여행사의 에어텔 상품만 찾으면 항공사가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는 점이다. 같은 항공권을 개별 이용자에게 판매하는 게 여행사에 파는 것보다 순익이 많이 남기 때문이다. 그래서 에어텔을 이용하지 않는 개별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생긴 것이 호텔 바우쳐 첨부 조건의 할인이다. 민박이나 게스트하우스를 인정하지 않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호텔 바우쳐(바우처)에도 조건이 있다.

호텔 바우쳐 첨부 조건이라고 해서 세부 조건이 다 같은 것은 아니다. 항공사마다, 항공편마다, 여행지마다 세부 조건이 다르다.

본인 바우쳐만 가능

항공 일정과 호텔 숙박증이 어긋나지 않아야 하며, 항공 탑승자와 호텔 예약자가 같아야 한다.

호텔 종류

가장 중요한 점이다. 호텔 바우쳐 첨부 가능한 호텔은 '정식 등록 숙박업소'이다. 민박이나 게스트하우스, 친인척의 집은 안 된다. 호텔이나 호스텔 같은 곳만 가능하다.

숙박일수

몇 박 이상의 바우쳐를 요구하는지 체크하자. 2~3박의 단기 여행인 경우 전박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10일 정도 여행이라면 대개 3~4박 이상을 요구한다. 1박 이상이면 되는 경우도 많다.

숙박 도시

어느 도시의 호텔 바우쳐를 요구하는지 체크하자. 대개는 해당 국가 내면 상관 없다. 여기서 1박, 저기서 2박이어도 관계없다.

호텔 바우쳐 제출 시점

호텔 바우쳐는 대개 항공권 예약 후 결제 전에 제출한다. 더러는 우선 발권을 마친 후 현장 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결제 전 제출 확인이 필수다. 또 결제 전 제출했다 해도 현장에서 재확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니 챙겨 가야 한다. 어차피 해당 호텔에서 묵으려면 바우쳐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때문에 호텔 예약 없이 호텔 바우쳐 조건을 이용하는 편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팁! 실제 숙박하지 않아도 된다!
호텔 바우쳐 첨부 조건으로 비행기를 이용한다 해도 실제로 그 호텔에 숙박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현지에서 다른 숙박 방법을 이용하고 싶은데 호텔 1박 바우쳐 첨부 항공권이 아주 저렴하다면, 대충 제일 싼 호텔을 예약하고 그 조건의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이익이다.
옷, 패션 트렌드, 운동화, 쇼핑, 신상품, 신발, 자켓, 코트, 탈모, 모발이식, 미용, 성형수술, 구두, 부츠, 샌들, 여름 신발, 바지, 롱팬츠, 팬츠, 양말, 모자, 캡, 나이키, 아디다스, ABC 마트, 롱부츠, 첼시부츠, 티셔츠, 원피스, 정장, 수트, 가방, 귀걸이, 목걸이, 반지, 마스크, 시계, 팔찌, 패션, 백화점, 의류, 옷, 머리띠, 롱패딩, 패딩, 점퍼, 야상, 재킷, 화장품, 크림, 스킨,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올리브영, 롯데닷컴, 하프클럽,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치마, 주름바지, 통바지, 크롭티, 와이셔츠, 영어, 토익, 학원, 반찬,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샐러드, 감자, 계란, 집밥, 요리, 고기, 소고기, 닭다리, 치킨, 아침밥, 삼겹살, 곱창, 밀키트, 선물세트, 저녁 메뉴, 볶음밥, 탕수육, 광어회, 연어회, 해산물, 냉동식품, 참치회, 잡곡밥,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배달의 민족, 배달음식, 떡볶이, 튀김, 오징어튀김, 순대, 오뎅, 토마토, 딸기, 사과, 귤, 오렌지, 콤부차, 홍차, 레몬티, 커피, 카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식품 직구, 영양제, 비타민, 아이허브, 신용카드, 소액대출, 대출, 보험, 보험상담, 저축은행, 여성대출, 학자금대출, 대출계산기, 대출이자, 주부대출, 임플란트, 치아보험, 자동차 렌트, 제주도 렌트, 렌터카, 자동차, 승용차, 중고차, 자동차보험, 자동차사고, 청약주택, 청약통장, 정기예금, 적금, 주택정약, 아파트, 내집마련, 빌라, 30평대, 부동산, 소형아파트, 치아, 어금니, 송곳니, 법률상담, 모기지론, 대학 편입, 학사편입, 대학교, 웹호스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홈페이지, 앱제작, 동영상제작, 영상편집, 기부, donate,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세계구호,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문자격증, 자격증, 학원, 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토익, 영어, 외국어, 통역, 번역, 동시통역
[면책공고] 솜글 블로그 자료 이용 안내

이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