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미국 여행 URL 복사

[미국] 뉴욕 Peter Luger Steak House(피터루거 스테이크 하우스)

2014. 10. 1. by 솜글

뉴욕 여행 계획을 짜면서 꼭 먹고 오겠다고 생각했던 단 하나가 있다면, 125년 됐다는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전문점 '피터루거'의 스테이크였다. 그래서 여행 마지막 날에 요기를 넣었다. 맨해튼이 아닌 윌리엄스버그 쪽에 있어서 이동루트는 다소 불편하다. 버스 타고 한참을 가야 했다.


뭐 인터넷 보면 예약을 꼭 해야 한다는둥 예약 필수라는둥 하는데, 함께 방문한 뉴욕거주 지인은 한 번도 이집을 예약하고 온 적이 없다고;;;

 

내려서도 한참을 걸어가야 하는데, 가다 보니 엄청 예쁜 건물이 있네.

 

가까이서 보니 Bank란다. 이렇게 예쁜데 은행이라니....

 

그렇게 피터루거가 쨘 하고 나타났다.

 

평일 점심이라 예약을 안 했는데 웨이팅 줄이 약간 있었다. 오래 기다리진 않았다. 벽에는 각지에서 받은 'Top Steakhouse' 인증서들이 액자로 걸려 있다.

 

1층엔 이런 바가 있다. 사람 얼굴은 모자이크. 초상권은 소중하니까요.

 

금세 자리 안내를 받았다. 메뉴판은 초평범.
다들 배가 별로 안 고프다고 해서 미디움레어 고기, 맥주, 와인을 시키고 사이드로 크림 시금치와 독일식 감자베이컨 요리(?)를 주문했다. 추천 사이드라며 꼭꼭 시키라며 웨이터님이 강조한 것으로 주문했다.

 

그릇도 평범. 포크도 평범.

 

전체적으로 이런 분위기다.

 

고기는 이렇게 썰려서 나오는데, 쉐프가 직접 개인용 접시에 쉐어해 준다. 적어 보이지만 이게 900g이란다. 뼈 무게도 한 몫 하겠지. 고기는 무게 단위로 주문한다.

 

나는 일단 요만큼 줬다. 너무 적어서 섭섭했지만 적게 먹는 것처럼 보이나 보다 하고 스스로를 다독였다. 그리고 곧 이것의 3배 양을 흡입했다.
고기 구울 때 나오는 육수를 소스 삼아 먹으라며 왕스푼으로 푹푹 떠서 끼얹어 준다. 따로 왼쪽 흰색 그릇의 '피터루거 소스'라는 브라운소스도 주는데(이건 시판돼서 마트에서도 판다) 아무것도 안 찍어 먹는 게 제일 맛있다.

 

때깔도 곱고 맛도 곱다. 맛있다. 기대한 맛이다. 시금치는 입에 맞지 않다. 

 

그렇게 한 상이 차려지면 이러하다.

 

먹기 시작.

 

티본 뼈 부분까지 접시에 옮겨 와서 알뜰하게 먹었다. 셋이서 900g을 시켰는데 나 혼자 500g 먹은 느낌. 괜찮아, 난 여기가 인생 처음이자 마지막 방문일 테니까.

 

나올 때 테이블 담당 웨이터 아저씨가 내일도 오고 모레도 오라며 전례 없는 엄청난 친근함을 표했지만 다시 가지 못했다. 다시 미동부에 갈 일이 있다면 꼭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를 먹어야겠다.(서울에 돌아와 강남에서 '한국의 피터루거'를 표방한다는 드라이에이징 전문점에 가 봤는데, 훨씬 비싸기만 하고 맛이 다르다.)


Peter Luger Steak House

  • 주소 : 178 Broadway, Brooklyn
  • 영업시간 : 월-목 11:45 - 21:45, 금-토 11:45 - 22:45, 일 12:45 -21:45
옷, 패션 트렌드, 운동화, 쇼핑, 신상품, 신발, 자켓, 코트, 탈모, 모발이식, 미용, 성형수술, 구두, 부츠, 샌들, 여름 신발, 바지, 롱팬츠, 팬츠, 양말, 모자, 캡, 나이키, 아디다스, ABC 마트, 롱부츠, 첼시부츠, 티셔츠, 원피스, 정장, 수트, 가방, 귀걸이, 목걸이, 반지, 마스크, 시계, 팔찌, 패션, 백화점, 의류, 옷, 머리띠, 롱패딩, 패딩, 점퍼, 야상, 재킷, 화장품, 크림, 스킨,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올리브영, 롯데닷컴, 하프클럽,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치마, 주름바지, 통바지, 크롭티, 와이셔츠, 영어, 토익, 학원, 반찬,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샐러드, 감자, 계란, 집밥, 요리, 고기, 소고기, 닭다리, 치킨, 아침밥, 삼겹살, 곱창, 밀키트, 선물세트, 저녁 메뉴, 볶음밥, 탕수육, 광어회, 연어회, 해산물, 냉동식품, 참치회, 잡곡밥,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배달의 민족, 배달음식, 떡볶이, 튀김, 오징어튀김, 순대, 오뎅, 토마토, 딸기, 사과, 귤, 오렌지, 콤부차, 홍차, 레몬티, 커피, 카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식품 직구, 영양제, 비타민, 아이허브, 신용카드, 소액대출, 대출, 보험, 보험상담, 저축은행, 여성대출, 학자금대출, 대출계산기, 대출이자, 주부대출, 임플란트, 치아보험, 자동차 렌트, 제주도 렌트, 렌터카, 자동차, 승용차, 중고차, 자동차보험, 자동차사고, 청약주택, 청약통장, 정기예금, 적금, 주택정약, 아파트, 내집마련, 빌라, 30평대, 부동산, 소형아파트, 치아, 어금니, 송곳니, 법률상담, 모기지론, 대학 편입, 학사편입, 대학교, 웹호스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홈페이지, 앱제작, 동영상제작, 영상편집, 기부, donate,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세계구호,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문자격증, 자격증, 학원, 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토익, 영어, 외국어, 통역, 번역, 동시통역
[면책공고] 솜글 블로그 자료 이용 안내

이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