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노트/IT·SW·디자인 URL 복사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 디자인 소스(이미지, 음원) 사이트

2015. 1. 27. by 솜글

블로그를 포함해 각종 콘텐츠 작업을 하다 보면 사진이나 일러스트, 사운드 소스가 필요할 때가 많다. 그럴 때마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Stock Free 사이트들을 스크랩해 왔다.

<사진, 이미지>

1. 모그파일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너무 많이 검색되어서 원하는 것을 솎아내는 데 시간이 필요할 정도.

2. 월페이퍼스와이드

정말 멋진 고화질 사진들이 많습니다. 단, 이 사진을 활용할 때 상업적 용도는 따로 승인을 받으셔야 하며, 이곳의 출처를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미지베이스

이름처럼 무료 이미지들을 모아놓고 있는 곳입니다. ‘고퀄’ 무료 이미지를 모으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좋은 이미지를 찾을 수 있어요.

4. 플리커

플리커만 잘만 활용하면 다른 곳이 필요 없을 정도랍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아마추어/프로 사진작가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대부분 작품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작가별로 라이센스 규정(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을 표시하고 있으니, 이를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완전 무료 사이트 7선

splitshire

카테고리가 나뉘어있어 원하는 사진을 찾기 용이합니다.

gratisography

감성적인 사진들이 많으며, 사진이 극 고화질입니다.

wefunction

돈을 내서라도 사고 싶던 멋진 사진들. 그런 사진들이 무료입니다.

unsplash

크리에이티브한 사진들이 많아 영감을 얻기 좋으며, 활용 용도가 무수히 많습니다.

getrefe

거리의 풍경 사진들이 많으며, 약간의 이미지 보정을 하면 소셜미디어 콘텐츠로 활용하기 좋은 사진들이 많습니다.

little visuals

어두운 톤의 자연 풍경 사진이 많아, 글을 삽입하여 활용하기 좋을법합니다.

pixabay

검색이 가능하며 자료가 정말 방대한 곳. 퀄리티가 약간 떨어질 때가 있는데, 이 땐 에디터스 초이스, 작가 찾기 등의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그래픽/벡터 소스>

1. 프리픽

약 140만 개의 무료 벡터 소스 및 포토샵 파일, 사진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능도 잘되어있어 정말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2. 프리벡터스

고퀄리티 벡터 소스를 구할 수 있는 곳으로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수십-수백 가지의 추천 이미지들을 모아놓은 포스팅 형태의 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포스팅 내에서 멋진 벡터 소스들을 내려받을 수 있어요.

3. 프리비

프리비는 다양한 소스들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로고, 아이콘, 이미지 등을 벡터파일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디자인 소스와 브러쉬 소스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4. 포디자이너스

포디자이너스는 검색 기능도 있지만, 언제 한 번 시간을 내어 모든 카테고리를 쭉 살펴보면서 괜찮은 소스들을 찾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잘 살펴보면 유료 소스 못지않은 숨은 진주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5. Seek Logo

약 30만 가지의 로고들.. 간단한 로고나 브랜드 로고를 찾을 땐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6. 퍼블릭도메인벡터스

특정 사물이나 도표, 인포그래픽 등에 활용하기 좋은 벡터 소스를 얻기 좋은 곳으로, 카테고리별로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7. 브랜드 오브 더 월드

브랜드 로고 원본 파일이 없을 때 유용한 사이트로,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로고를 일러스트 파일로 제공합니다.

<음원, 효과음>

1. 자멘도

가장 추천하는 무료 음원 사이트로, 많은 음원을 다운받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활용할 음원을 다운받고 싶다면 검색 옵션에서 CCL을 설정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2. 유튜브 오디오라이브러리

자신이 창작한 영상이라면 상업/비상업, 수정 상관없이 마음껏 다운받고 활용할 수 있는 음원들입니다.

3. 프리사운드

효과음을 받기 좋은 사이트로, 모두 재가공이 가능하며, 음원별로 저작권 표시가 되어있으니, 상업/비상업만 구분하여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출처

blog.naver.com/welldoner/10187663391

옷, 패션 트렌드, 운동화, 쇼핑, 신상품, 신발, 자켓, 코트, 탈모, 모발이식, 미용, 성형수술, 구두, 부츠, 샌들, 여름 신발, 바지, 롱팬츠, 팬츠, 양말, 모자, 캡, 나이키, 아디다스, ABC 마트, 롱부츠, 첼시부츠, 티셔츠, 원피스, 정장, 수트, 가방, 귀걸이, 목걸이, 반지, 마스크, 시계, 팔찌, 패션, 백화점, 의류, 옷, 머리띠, 롱패딩, 패딩, 점퍼, 야상, 재킷, 화장품, 크림, 스킨,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올리브영, 롯데닷컴, 하프클럽,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치마, 주름바지, 통바지, 크롭티, 와이셔츠, 영어, 토익, 학원, 반찬,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샐러드, 감자, 계란, 집밥, 요리, 고기, 소고기, 닭다리, 치킨, 아침밥, 삼겹살, 곱창, 밀키트, 선물세트, 저녁 메뉴, 볶음밥, 탕수육, 광어회, 연어회, 해산물, 냉동식품, 참치회, 잡곡밥,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배달의 민족, 배달음식, 떡볶이, 튀김, 오징어튀김, 순대, 오뎅, 토마토, 딸기, 사과, 귤, 오렌지, 콤부차, 홍차, 레몬티, 커피, 카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식품 직구, 영양제, 비타민, 아이허브, 신용카드, 소액대출, 대출, 보험, 보험상담, 저축은행, 여성대출, 학자금대출, 대출계산기, 대출이자, 주부대출, 임플란트, 치아보험, 자동차 렌트, 제주도 렌트, 렌터카, 자동차, 승용차, 중고차, 자동차보험, 자동차사고, 청약주택, 청약통장, 정기예금, 적금, 주택정약, 아파트, 내집마련, 빌라, 30평대, 부동산, 소형아파트, 치아, 어금니, 송곳니, 법률상담, 모기지론, 대학 편입, 학사편입, 대학교, 웹호스팅,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홈페이지, 앱제작, 동영상제작, 영상편집, 기부, donate,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세계구호,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문자격증, 자격증, 학원, 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토익, 영어, 외국어, 통역, 번역, 동시통역
[면책공고] 솜글 블로그 자료 이용 안내

이 글의 댓글